Image module
Image module
글보기
‘놀면서 배우는 인공지능’ 교재 등장
Level 10조회수261
2022-11-25 14:47

[녹색경제신문 박근우 기자] 인공지능(AI) 교육이 글로벌 인재의 필수 요소로 떠오른 가운데 초등학생들이 '놀이'를 하듯이 쉽게 배울 수 있는 교재가 나왔다.


미래상상책방(대표 임영선, acecode.kr)은 최근 초등학교 3~6학년 AI 교재로 최적화된 ‘놀면서 배우는 인공지능 with 엔트리와 아두이노’를 출간했다. 

우리나라는 오는 2025년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AI 교육이 의무화될 예정이어서 학교는 물론 학부모들도 AI 교육에 관심이 높다.


이 책은 프로그래밍, AI기초원리, AI활용 등을 포함한 메이커 실습 활동을 놀이처럼 하면서 AI지능과 친숙해지고 창의적 융합인재로의 성장을 돕도록 구성돼 있다. 


특히 이 책은 각 단원마다 사회문제를 인식하고, AI로 실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구성돼 있다. 총 4개의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AI와 코딩을 배울 수 있다. 또한 아두이노와 MDF를 사용한 메이킹 창작 활동을 통해 창의적으로 나만의 AI를 만들 수 있어 쉽게 AI와 친해질 수 있는 실용 교재이다. 가령 글자를 인식하는 AI LED등, 사람의 표정을 읽는 AI, 재활용 쓰레기를 분리하는 AI 쓰레기통, 신체 신호를 읽어 위험 신호를 알려주는 AI 등을 직접 만드는 메이킹 활동이 가능하다.


출처 : 녹색경제신문(http://www.greened.kr) 

http://www.greened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98209